본문 바로가기

Daily -Remove Background Image

오늘의도서 <호모데우스_미래의역사 Homo Deus>_PANTONE_Color Of The Day

호모데우스 미래의 역사 호모 데우스  유발하라리, 역자 김명주 김영사 출판 / 2017  DAILY ENUMNET PIC. BOOK



안녕하세요. Daily ENUMNET Pic. 입니다.


오늘의 데일리 픽은 도서 <호모데우스>입니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니까요 :-) 


혹시 사피엔스를 쓴 유발하라리 작가를 아시나요?😉👍  


오늘의 추천도서는 유발하라리 작가의 책, 

📚호모데우스 입니다🤭


사피엔스도 추천해드릴 예정이지만, 
오늘은 호모데우스 먼저 추천 드리고 갑니다🤩


먼저 추천 드리는 이유는,
사피엔스 는 우리가 어디에서 왔는지 알려주고,
호모데우스 는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 알려주기 때문이예요😉🤩





Daily ENUMNET Pic. <호모데우스_Homo Deus>

저자 존 버거 ( John Berger ) / 역자 최민 

2012, 열화당 출판


신이 된 인간, 우리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사피엔스 신드롬’을 일으키며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 반응을 불러왔던 《사피엔스》의 저자 유발 하라리가 미래에 대한 전망을 담은 『호모 데우스』로 돌아왔다. 지구를 평정하고 신에 도전하는 인간은 어떤 운명을 만들 것인지, 인간의 진화는 거듭할 것인지 쓸모없는 존재가 될 것인지, 인간이 만들어갈 유토피아 혹은 디스토피아 미래에 대한 논쟁을 펼친다.

유발 하라리는 이번 책에서 7만 년의 역사를 거쳐 지구를 정복한 인류가 이제 무엇을 추구해야 하는지 어디로 나아가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역사학과 심리학, 종교부터 기술공학과 생명과학까지 여러 학문의 경계를 종횡무진한다. 사피엔스 정이 협력이란 도구를 집단으로 만들고 허구를 믿는 능력으로 사회를 이룬 과정처럼, 과학의 발달로 인본주의가 퇴색하여 더 이상 신의 가치나 인간 중심 이데올로기 의미가 사라질 미래도 설득력 있게 그려낸다.
호모데우스 HOMO DEUS의 ‘호모HOMO’는 ‘사람 속을 뜻하는 학명’이며 ‘데우스DEUS’는 ‘신GOD’이라는 뜻이다. 즉, ‘신이 된 인간’이라 번역할 수 있다. 우리는 인류를 괴롭히던 기아, 역병, 전쟁을 진압하고 신의 영역이라 여겨지던 ‘불멸, 행복, 신성’영역으로 다가가고 있다. 이제 우리는 진지하게 ‘그래서 무엇을 인간이라고 할 것인지, 어디까지 타협하고 나아갈 것인지’ 종의 차원에서 논의해야 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유발 하라리 Yuval Noah Harari ( 1976. 2. 24~ )

저자 유발 하라리 ( Yuval Noah Harari )는 이스라엘 하이파에서 태어나, 2002년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중세 전쟁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예루살렘 히브리 대학교에서 역사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역사와 생물학의 관계, 호모 사피엔스와 다른 동물과의 본질적 차이, 역사의 진보와 방향성, 역사 속 행복의 문제 등 광범위한 질문을 주제로 연구하고 있다. 그는 유튜브를 통해 세계사 강의가 알려지면서 급속히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MOOC 강의 ‘인류의 간략한 역사’는 전 세계 8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등록하였다. 2014년 두 번째 강의에는 개강 3주 만에 3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접속하였다. 2009년과 2012년에 ‘인문학 분야 창의성과 독창성에 대한 폴론스키 상’을 수상했고, 2011년 군대 역사에 관한 논문을 인정받아 ‘몬카도 상’을 수상했다. 2012년에 ‘영 이스라엘 아카데미 오브 사이언스’에 선정되었다. ‘사피엔스 현상’을 불러일으키며 45개국에 출간된 세계적 베스트셀러 《사피엔스》의 저자 유발 하라리는 독창적이고, 흥미진진하고, 도발적인 책 《호모 데우스》와 함께 돌아왔다. 그는 이 책에서 인류의 미래와, 인간이 신으로 진화할 것인지에 대해 여러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며 탐구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YNHARARI.COM

역자 : 김명주
역자 김명주는 성균관대학교 생물학과,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졸업. 옮긴 책으로 《생명 최초의 30억 년: 지구에 새겨진 진화의 발자취》(2007년 과학기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를 비롯해 《메이팅 마인드》 《용-서양의 괴물 동양의 반짝이는 신》 《위험한 호기심》 《다윈 평전》 《잃어버린 게놈을 찾아서》 《아인슈타인의 별빛 여행》 《과학과 종교》 등이 있으며, 주로 과학과 철학 분야 책들을 우리 글로 옮기고 있다.





뉴욕타임즈가 도발적이라고 한 그책!📚📖
<호모데우스_Homo Deus> 꼭 읽어보세요!🥰😘

Daily ENUMNET Pic. <호모데우스_Homo Deus> 소개와.

PANTONE의 오늘의 컬러 Bambay Brown 소개하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PANTONE 오늘의컬러 JANUARY10 Color of the day bombay brown





#추천도서 #오늘의컬러 #호모데우스 #유발하라리 #팬톤

#HomoDeus #YuvalNoahHarari #PANTONE #ColorOfTheDay #BombayBrown







이미지 배경삭제, 누끼제거가 필요하시다면 이미지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