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Remove Background Image

[전시추천]Art is Life,Life is Art<키스해링展>동대문디자인플라자_PANTONE_Color of the Day

KEITH HARING 키스해링전시회



안녕하세요. Daily ENUMNET Pic. 입니다.



KEITH HARING


익숙한 이그림!! 어디선가 보신적 있으시죠?

바로 '키스해링'의 작품입니다.


'어? 어디서봤는데?' 싶을정도로

 많은 굿즈속에 담겨있기도 해서 아마 다들 익숙하실겁니다.


KEITH HARING


"예술은 이른바 예술을 ‘이해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 어디에서나 예술을 경험할 수 있다.

예술은 보편적이며 모든 이들의 삶에 다가갈 수 있다.

예술은 모든 이들을 위한 것이다."


- 키스 해링 저널 1978년 12월-


'예술은 삶, 삶은 곧 예술이다'


그가 한 말처럼 수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길 원했고, 그렇게 했으며

비록 젊은나이에 짧은 생을 마감 했지만. 여전히 그의 메세지는 남아있죠!

이런 키스해링의 전시회 안볼 수 없겠죠?




Daily ENUMNET Pic. <키스해링:모두를 위한 예술을 꿈꾸다>

2018. 11. 24 ~ 2019. 03. 17

도슨트 총4회 운영 (오전11시, 오후1시,3시5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전시관




전시소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은 예술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길 원했으며 자신의 선으로 삶과 예술 사이를 연결하고자 하였습니다. 키스 해링은 젊은 나이에 짧은 생을 마감하였지만 그가 남긴 많은 작품들은 오늘날까지도 우리에게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키스 해링의 아이콘 시리즈를 비롯해 드로잉, 판화, 조각, 사진, 포스터, 앨범 커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177여 점을 전시합니다. 그가 자신의 예술로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모든 이들에게 전달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스해링 KEITH HARING

"예술은 이른바 예술을 '이해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 어디에서나 예술을 경험할 수 있다. 예술은 보편적이며 모든 이들의 삶에 다가갈 수 있다.

예술은 모든 이들을 위한 것이다." _ <키스해링 저널. 1978년 12월>

미국 필라델피아 쿠츠타운에서 성장한 키스 해링은 미국의 전형적인 가정의 1남 3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전통과 기독교과 강하게 자리잡은 보수적인 필라델피아, 가도 가도 끝이 보이지 않는 옥수수밭과 눈에 띄는 건물이나 흥미라고는 찾아보기 힘든 작은 시골, 쿠츠타운은 호기심 많고 열정을 가득 찬 키스 해링이 머물기에는 더 없이 답답한 곳이었다. 그런 그에게 흥미를 주는 것은 TV에서 방영하는 닥터 수스와 월트 디즈니 뿐이라 만화 영화를 즐겨 보며 그림 그리기에 자연스럽게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1976년 피츠버그의 아이비전문예술대학교에 입학하여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하였다. 그러나 이에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1978년 뉴욕으로 옮겨 시각예술학교에서 공부했다. 해링은 뉴욕 거리의 벽면과 지하철 플랫폼에 그려져 있는 낙서를 보고 깊은 영감을 얻었다. 다운타운의 활기찬 에너지와 신선한 기운 속에서 그는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를 감지할 수 있었다. 길거리, 지하철, 클럽 등의 벽은 이제 그의 캔버스가 되었고 지나가는 평범한 행인들에게 말을 걸기 시작했다. 즉, 그만의 예술 언어로 도시와 대화를 나누기 시작한 것이다. 번번히 공공기물 훼손혐의로 경찰에 체포되기도 했지만 사람들은 해링의 독특한 이미지에 열광하기 시작했다. 픽토그램같은 간결한 선과 강렬한 원색, 재치와 유머가 넘치는 표현이 특징이다. 참고로 키스 해링의 이 특징을 단번에 알아본 토니 샤프라치(Tony Shafrazi)는 자신의 갤러리에서 키스 해링의 개인전을 기획하였고 키스 해링은 이 전시를 계기로 스타 작가로 부상하게 되었다. 하위 문화로 낙인 찍힌 낙서화 형식을 빌려 새로운 회화 양식을 창조해낸 그의 그림은 뉴욕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게 되었다.



밝은 그의 작품때문에 작품세계 또한 밝기만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전11시, 오후1시, 3시, 4시 이렇게 총 4회 도슨트를 운영하고 있으니,

전시관람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문화가 있는 날은 오후 8시가 아니고 오후9시까지 관람가능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 가실때는 서울시민카드 다운받아 가시면

20% 할인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시거나,

첨부한 QR코드를 이용하시면 빠름빠름!


서울시민카드 링크, 여기클릭!

서울시민카드  서울시민카드 QR코드







Daily ENUMNET Pic. <키스해링> 소개와(소소한TIP 서울시민카드정보까지)

PANTONE의 오늘의 컬러 Lilas 소개하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Color Of The Day Lilas




#추천전시 #전시 #전시관람 #전시정보 #키스해링 

#Art is Life, Life is Art #Keith Haring #모두를 위한 예술을 꿈꾸다

#키스해링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관 #배움터 지하2층

 #오늘의컬러 #PANTONE #ColorOfTheDay #Lilas




이미지 배경삭제, 누끼제거가 필요하시다면 이미지클릭!